[두바이] Kimchikin – 한국치킨이 땡길 때

휴가를 받으면 가장 먹고 싶었던 한국식 치킨을 다행히도 두바이에서도 찾을 수 있었다. 치킨이 주력메뉴이고, 여느 해외한국치킨집들처럼 비빔밥이나 떡볶이 같은 기본적인 한식메뉴도 판매한다.

양념치킨
Info Name:  Kimchikin (김치킨)
Address: G Floor,Al Shafar Building، Sheikh Khalifa Bin Zayed Street, Al Karama, Opp Burjuman – Dubai
Date visited:  Aug 22, 2017
Price:  $$
Comment

휴가를 받으면 가장 먹고 싶었던 한국식 치킨을 다행히도 두바이에서도 찾을 수 있었다. 김치와 치킨의 합성어로 보이는 김치킨은 두바이에만 몇 군데 분점이 있었는데, 그중 가장 동선이 잘 맞는 곳으로 갔다. 치킨이 주력메뉴이고, 여느 해외한국치킨집들처럼 비빔밥이나 떡볶이 같은 기본적인 한식메뉴도 판매한다. 가게가 건물 뒷골목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적었고, 좌석이 16명 정도 밖에 수용을 할 수 없어 대부분은 배달 혹은 테이크아웃으로 장사하는 것으로 보였다.

간장반 양념반으로 시켜먹으면 딱이었을텐데, 여긴 그런 제도가 없었다. 간장치킨은 날개와 봉만 제공되고, 양념치킨은 반마리 혹은 한마리로만 제공된다는게 그 이유. 그래서 아쉽게도 간장치킨 소(4pcs)와 양념치킨 반마리를 주문했다. (小사이즈 시키면 5조각 준다더니 순 거짓말!) 순살은 극도로 싫어하기에 Bone-in 양념치킨으로 주문했다. 치킨무는 기본적으로 제공됐고, 젓가락도 준비가 돼있었다.

간장치킨은 전분의 비율이 적어서 그런지 바삭함이 덜하며, 소스는 공장제조가 아닌 하우스메이드 맛이 났다. 기존에 먹던 프랜차이즈 소스에 비해 간장향이 강하고 단맛과 감칠맛이 덜했다. 내가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었을 때보다도 덜 자극적이었다. 양념치킨은 바삭바삭 잘 튀겨졌고, 양념은 시중맛이 아닌 닭강정 양념과 비슷한 맛이 났다. 보통 공장레시피 대로 제조하지 않고 집에서 만들 경우에 그런 맛이 난다.

내가 아무리 이렇다 저렇다 불평하더라도 결국에 치킨은 치킨이다. 진리는 불변하다. 다음번 휴가 때도 치킨집은 꼭 찾아가야겠다.

Rating
음식맛 / Flavor75%
완성도 / Quality65%
서비스 / Service45%
분위기 / Atmosphere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