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레인] Bonchon 본촌치킨 – 중동까지 진출한 뉴욕출신 한국치킨

저번에 두바이에서도 한국치킨을 사먹었지만, 그땐 치맥이 아닌 치콜이라 아쉬움이 계속 남았었다. 이번엔 저번에 못다한걸 다 해보자는 맘에, 바레인에서의 첫날밤을 치맥과 함께 아름답게 보냈다. 본촌치킨의 명성 답게 뉴욕에서 먹었던 그맛 그대로를 전해줬다.

치맥이다
Info Name:  Bonchon – Juffair Mall (본촌치킨)
Address: Jaffair Mall 5th Floor, Awal Ave, Manama, Bahrain
Date visited:  Sep 25, 2017
Price:  $$
Comment

한국 어딜가나 대형 프랜차이즈 치킨점이 판치는 마당에, 정작 중동 바레인에는 뉴욕에서 창업을 시작한 본촌치킨이 유일하게 자리잡고 있었다. 저번에 두바이에서도 한국치킨을 사먹었지만, 그땐 치맥이 아닌 치콜이라 아쉬움이 계속 남았었다. 이번엔 저번에 못다한걸 다 해보자는 맘에, 바레인에서의 첫날밤을 치맥과 함께 아름답게 보냈다.

뉴욕에도 한국 치킨체인점인 BBQ나 교촌치킨이 들어와있는데, 난 피치못할 상황을 제외하곤 무조건 본촌치킨만 찾는다. 본촌치킨은 뉴요커들을 Korean Fried Chicken(KFC) 홀릭에 빠지게 한 명실상부 최고의 치킨집이다. 간장마늘소스를 얇게 펴 발라 느끼하지 않으면서도 바삭함을 오래 유지하는 본촌치킨은 한국인 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을 중독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다. 이러한 본촌치킨의 명성 답게 뉴욕에서 먹었던 그맛 그대로를 전해줬다.

본촌치킨이 이렇게까지 크게 성공하기까진 치킨 뿐만 아니라 기타 한식메뉴의 덕이 컸다고 하는데, 사실 치킨집에서 치킨 먹기에도 배가 모자란데 딴걸 뭣하러 시켜먹나 싶은게 내 생각이라, 다른 메뉴가 어떤진 모르겠다.

확실히 두바이에서 먹었던 김치킨보단 본촌치킨 레시피가 내 입맛엔 딱인거 같다.

Rating
음식맛 / Flavor95%
완성도 / Quality90%
서비스 / Service65%
분위기 / Atmosphere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