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0715] 쿠웨이트 여행 (1) – Grand Mosque

MWR Trip 첫 장소로 이슬람 문화 체험 차원에서 쿠웨이트 시티에 있는 Grand Mosque에 방문하였다.

MWR Trip 첫 장소로 이슬람 문화 체험 차원에서 쿠웨이트 시티에 있는 Grand Mosque에 방문하였다. 건물이 여러 개로 나눠져있기도 하고 사원자체가 워낙에 넓어 한샷에 담지 못했다. (드론이 갖고 싶다!)

일반 이슬람사원과는 달리 비이슬람인도 예약을 통해 실내 관광이 가능했다. 여성은 온몸을 히잡으로 가려야지 입장 가능한데, 사원 측에서 무료로 옷을 제공해주니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남성용은 딱히 없는 듯 싶었다. 남자들은 미리 복장을 갖춰서 가야 했다. 현지인 가이드는 굉장히 친절해서 의외였다. 말도 재치있게 하고, 이슬람교에 대한 설명보다는 건축이나 예술 부분에 집중한 점이 좋았다.

메인홀이 이 투어의 가장 핵심이었는데, 크기도 웅장하고 건축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 쓴게 곳곳 타일패턴에서 느껴졌고,  일단 크기 때문에 위압감이 엄청났다. 운동장만한 크기에 금색으로 도배된 인테리어에 절로 감탄이 나왔다. (물론 종교와 전혀 무관하게 디자인만 가지고 하는 소리이다.) 뭐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이렇게 비싼 돈을 들여가면서 외관을 꾸밀 필요가 있을까? 상징성 보다는 본질에 집중하면 어떨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