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퀘스트] 171019 업데이트 – 밸런스 패치 뇌피셜 (출처: 근로자)

로드컴플릿 마이너 갤러리에 ‘근로자’라는 유저가 작성한 원문을 퍼와서 보기 쉽게 편집했습니다. 클라이언트상 일부 용사들의 패시브/액티브 스킬툴팁이 수정됨에 따라 다음주에 있을 패치 내용을 미리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exceed_171019

로드컴플릿 마이너 갤러리에 ‘근로자’라는 유저가 작성한 원문을 퍼와서 보기 쉽게 편집했습니다. 클라이언트상 일부 용사들의 패시브/액티브 스킬툴팁이 수정됨에 따라 다음주에 있을 패치 내용을 미리 알아낼 수 있었습니다. 4성 5성 정보는 별로 중요하지 않으므로, 가독성을 위해 본문에서 제외하였습니다.

기존 넘사벽 수준의 최강 버퍼 아테나의 버프량이 대폭 하향되면서 그 자리를 오르페오가 차지하게 되고, 김갑환의 회피율/자석탱/SP수급 능력이 하향되면서 결장 난이도가 한결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그 자리를 문덕이 대신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줄 요약
버프(상향) 캐릭: 곤, 문덕, 신 키스크, 오르페오
너프(하향) 캐릭: 김갑환, 아테나(킹테나)

 

초무 관련 사항

 

곤 – 티가의 활

[수정 전]

패시브 발동 시 50% 확률로 티가 소환 (공격력의 1000% 물리 피해), 티가를 소환하지 못했다면 패시브를 한번 더 사용 (2초에 1번 발동)

[수정 후]

패시브 발동 시, 100% 확률로 티가 소환 (공격력의 1000% 물리 피해), 티가 소환 시 ‘단호한 화살’ 즉시 발사 (2초에 1회 발동)

 

문덕 – 무극신창

[수정 전]

(패시브 발동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의 피해량 25% 감소, 아군 3-체인 3회 발동 시 자신의 공격력의 50% + 저항력의 250% 물리 피해를 주며 말에서 즉시 내려옵니다.

[수정 후]

(패시브 발동 시)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의 피해량 25%감소, ‘기마돌진’시 이동속도 20% 상승, 아군 3-체인 3회 발동 시 자신의 공격력의 50% + 저항력의 250% 물리 피해를 주며 말에서 즉시 내려옵니다.

 

신 키스크 – 깃발

[수정 전]

(패시브 발동 시) 저항 관통력이 5초간 100% 증가. 또한 RTL대신 라이딘을 사용. 라이딘은 자신 공격력의 (200/450/1000)%의 마법 피해를 입힘

[수정 후]

(패시브 발동 시) 저항 관통력이 5초간 100% 증가. 또한 RTL대신 라이딘을 사용. 라이딘은 자신 공격력의 850%의 마법 피해를 입힘

 

김갑환 – 장갑

[수정 전]

(패시브 강화) 타격당 자신과 리더의 SP 8씩 회복; 파워 최대 3회까지 중첩 가능 (패시브 변경) 파워 중첩이 1개 이상인 경우, 패시브 스킬이 공격력의 420%만큼, 그리고 파워 중첩마다 21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봉황각’으로 변경됩니다. ‘봉황각’은 타격한 적을 1초간 기절시킵니다. (3초에 1회 발동)

[수정 후]

타격당 자신의 SP 8씩 회복, 파워 최대 3회까지 중첩 가능 (패시브 변경) 파워 중첩이 1개 이상인 경우, 패시브 스킬이 공격력의 420%만큼, 그리고 파워 중첩마다 21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봉황각’으로 변경됩니다. ‘봉황각’은 타격한 적군을 1초간 기절시킵니다. (3초에 1회 발동)

 

노엘 – 빛나는 긍지

[수정 전]

블록과 패시브에 회복을 받은 아군은 노엘의 치명타 확률과 같은 비율의 피해 감소 적용 (패시브 추가) 긍지의 보호 패시브 발동 시, ‘빛나는 긍지’가 방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보호합니다. (해제불가) 긍지의 보호를 받고 있는 아군은 방어력과 저항력이 1000씩 증가합니다.

[수정 후]

블록과 패시브에 회복을 받은 아군에게 5초간 노엘의 치명타 확률과 같은 비율의 피해 감소 적용 (패시브 추가) 긍지의 보호 패시브 발동 시, ‘빛나는 긍지’가 방어력이 가장 낮은 아군을 보호합니다. (해제불가) 긍지의 보호를 받고 있는 아군은 방어력과 저항력이 1000씩 증가합니다.

 

아테나(킹테나) – 머리띠

[수정 전]

패시브 효과량 2배, 발동 확률 15% 상승; 파워 최대 3회까지 중첩 가능 (패시브 발동 시) 남은 체력의 50%만큼, 아군 전체에게 4초간 유지되는 보호막 생성 (2초에 1회 발동) (패시브 추가) 파워 중첩이 1개 이상인 경우, 피격당한 적의 공격력을 40% 감소시키고,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을 30% 증가시키는 ‘크리스탈 슛’을 추가로 발동합니다.

[수정 후]

패시브 효과량 2배, 발동 확률 15% 상승; 파워 최대 3회까지 중첩 가능 (패시브 발동 시) 남은 체력의 50%만큼, 아군 전체에게 4초간 유지되는 보호막 생성 (2초에 1회 발동) (패시브 추가) 파워 중첩이 1개 이상인 경우, 피격하는 적군의 공격력을 40% 감소시키고, 아군 전체의 치명타 확률을 30% 증가시키는 ‘크리스탈 슛’을 추가로 발동합니다.

 

오르페오 – 에우리디케

[수정 전]

(패시브 발동 시) 명중률, 치명타 확률 증가치 +30%, 3초간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량 25% 감소

[수정 후]

(패시브 발동 시) 명중률, 치명타 확률 증가치 +30%, 3초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 50% 증가

 

스킬 관련 사항

 

문덕문덕 – 패시브: 용맹과감

[수정 전]

‘기마돌진’이 지속되는 도중 자신이 받는 피해는 50% 감소되며, 사용하는 다른 아군의 블록은 2회에 한해 3-체인으로 발동됩니다. ‘기마돌진’은 멈출 수 없으며, 문덕은 밀려나지 않습니다.

[수정 후]

‘기마돌진’이 지속되는 도중 자신이 받는 피해는 50% 감소하며 다른 아군의 피해를 대신 받고, 사용하는 다른 아군의 블록은, 2회에 한해 3-체인으로 발동됩니다. ‘기마돌진’은 멈출 수 없으며, 문덕은 밀려나지 않습니다.

신 키스크신 키스크 – 패시브

[수정 전]

블록을 3개 사용할 때마다 ‘한창 자랄 때니까’를 추가로 사용합니다. 이후 사용하는 블록은, 2회에 한해 공격력의 [120/260/5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RTL’로 변경됩니다.

[수정 후]

자신의 블록을 3개 사용하면 자신의 체력을 공격력의 60%만큼 회복할 수 있는 “한창 자랄 때니까”를 바로 사용합니다. 이후 2회의 블록 스킬이 RTL로 변경됩니다. RTL은 공격력의 350%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김갑환김갑환 – 패시브: 반월참

[수정 전]

이로운 효과 상태에서 블록 사용 시, 공격력의 42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반월참’을 추가로 사용하고,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는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이로운 효과 상태에서 다른 아군의 3-체인 사용 시, 자신의 블록을 1개 생성합니다. 김갑환은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2초에 1회 발동)
파워 Max 효과: 사용 시, 8초간 회피율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수정 후]

이로운 효과 상태에서 블록 사용 시, 공격력의 420%만큼 물리 피해를 주는 ‘반월참’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이로운 효과 상태에서 다른 아군의 3-체인 사용 시, 자신의 블록을 1개 생성합니다. (2초에 1회 발동) 또한 아군 전체의 피해를 대신 받는 지속시간이 갱신됩니다. 김갑환은 1초간 뒤로 밀려나지 않습니다. (5초에 1회 발동)
파워 Max 효과: 사용 시, 8초간 회피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아사미야 아테나아테나(킹테나) – 액티브: 사이코 볼 어택

[수정 전]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55/200/370]%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키고, 피격당한 적의 치명타 피해량을 50% 감소시키는 ‘사이코 볼’을 날립니다.

[수정 후]

체인 수에 따라 공격력의 [55/200/370]%만큼 아군 전체를 회복시키고, 피격당한 적군의 치명타 피해량을 50% 감소시키는 사이코 볼 을 날립니다.

패시브: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

[수정 전]

블록 사용 시, 50%의 확률로 4초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40%, 치명타 피해량을 25%만큼 증가시키고, 자신 공격력의 200%만큼 회복시키는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를 사용합니다. 해당 공격은 3-체인으로 인정됩니다. (2초에 1회 발동)
파워 Max 효과: 사용 시, 8초간 받는 피해량이 고정으로 400만큼 감소합니다.

[수정 후]

블록 사용 시, 50%의 확률로 4초간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키고, 자신 공격력의 200%만큼 회복시키는 ‘샤이닝 크리스탈 비트’를 사용합니다. 해당 공격은 3-체인으로 인정됩니다. (2초에 1회 발동)
파워 Max 효과: 사용 시, 8초간 받는 피해량이 고정으로 400만큼 감소합니다.

샤샤샤샤 – 패시브: 화염의 기운

[수정 전]

1초마다 자신 주변의 아군에게 공격력의 50%, 적군에게 공격력의 1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불의 기운을 다스립니다. 3-체인스킬이 강화되어 밀리지 않으며 피해를 받은 적에게 5초간 공격력의 1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 적에게 3-체인스킬을 사용 시 추가로공격력의 500%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수정 후]

1초마다 자신 주변의 아군에게 공격력의 50%, 적군에게 공격력의 1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불의 기운을 다스립니다. 3-체인스킬이 강화되어 밀리지 않으며 피해를 받은 적에게 5초간 공격력의 10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화상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있는 적에게 3-체인스킬을 사용 시 추가로 공격력의 500%만큼 마법 피해를 줍니다.

오시리스오시리스 – 패시브: 환상의 빛

[수정 전]

‘고대의 마법진’에서 1초당 공격력의 5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환상의 빛’을 발사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아군 3-체인 사용 시, ‘고대의 마법진’에서 ‘모래 폭풍’을 추가적으로 소환합니다. ‘모래 폭풍’은 적 전체의 회피율을 25% 감소시키며, 공격력의 20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대기시간 : 3초)

[수정 후]

‘고대의 마법진’에서 1초당 공격력의 50%만큼 마법 피해를 주는 ‘환상의 빛’을 발사합니다. 지속시간 동안 다른 아군 3-체인 사용 시, ‘고대의 마법진’에서 ‘모래 폭풍’을 추가적으로 소환합니다. ‘모래 폭풍’은 적 전체의 회피율을 25% 감소시키며, 공격력의 200%만큼 추가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3초)